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나홀로집에' 혼자서 지내는 크리스마스!

by 91leehun 2024. 11. 21.

 

소개

 

1990년에 개봉한  "나 홀로 집에"는 한국에서는 크리스마스 때마다  사랑받는 명절 고전이 된 가족 코미디입니다. 크리스 콜럼 버스가 감독하고 존 휴즈가 각본을 맡은 이 영화에서 맥컬리 컬킨이 핼러윈꾸러기지만 사랑스러운 8세 소년 케빈 맥칼리스터 역을 맡았다. 케빈 맥칼리스터는  대가족이 파리로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낼 때 예상치 못한 일을 맞이하게 된다.
이야기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부서진 집에 있는 McCallister에서 시작됩니다.  대가족이 여행을 준비하는 동안  소란스러운 가운데 안 그래도 대가족인 가족들이 정신없이 여행을 가게 되었지만 , 막내인 케빈을 집에 두고 가면서 시작된다. 가족이 자신을 잊었다고 생각한 케빈은 처음에는 즐겁게 생각하고 지내지만 점점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기 시작한다.  어린아이에서 자립적인 개인으로 성장하는 케빈의 모습을 보는 것 또한 이 영화는 재미 중 한 개다. 두려움과 좌절부터 기쁨과 결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정을 전달하는 그의 능력은 아역 스타트를 완벽하게 해내고 세계에 사랑을 받는 모습을 만들었다. 케빈의 부모 역할을 맡은 캐서린 오하라와 존 허드를 포함한 조연들도 영화의 스토리와 코미디, 안도감과 감정적 기반을 모두 제공한다.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나 홀로 집에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다.


 

나 홀로 집에 가 사랑받는 이유

 

1990년에 개봉한 "나 홀로 집에"는 가족 코미디 분야에서 여전히 사랑받는 고전으로 남아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기억에 남는 캐릭터, 독창적인 화면구성, 세대를 교류할 수 있는 시대를 초월한 구성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공감할 수 있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테마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나 홀로 집에'는 개인의 정서적 발전과 가족의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관객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었다. 휴가 중에 우연히 남겨진 8세 소년 케빈 맥칼리스터(Kevin McCallister)의 이야기는 많은 아이들이 경험하는 혼자 있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자유로움에 대해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케빈은 일부 모험을 책임감, 자립, 가족의 일부분에 대한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나 홀로 집에'의 힘을 주는 요소 중 하나는 잊을 수 없는 참여진이다. Macaulay Culkin은 Kevin McCallister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자신의 집에 함정을 설치하는 케빈의 영리함과 수완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도록 하며 사랑받는 주인공으로 기억되었다. 또한 조 페시(Joe Pesci)와 다니엘 스턴(Daniel Stern)이 연기한 엉뚱한 도둑 해리(Harry)와 마브(Marv)는 지나친 액션과 무능함을 통해 끝없는 코미디 순간을 제공한다. 케빈과 도둑의 역동적인 케미는 긴장감의 완벽한 반전을 이루며 영화의 매력을 더욱 높여준다.

 

독창적이 코미디와 시간에 따른 감정변화


'나홀로 집에'는 독창적인 발상의 코미디로 유명하다. 케빈이 함정을 설치하기 위해 독창적이고 빠른 사고력을 보여주면서 독창성 강한 코미디를 보여준다.  나 홀로 집에 코미디는 수많은 재미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경쾌하고 엉뚱한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남녀노소 모두가 매우 즐겁게 볼 수 있게 해 준다.  '나홀로 집에'는 코미디뿐만 아니라 가족 관계의 소중함과 연결관계를 보여준다. 혼자 있는 상황에서 케빈은 처음에는 설렘밖에 느껴지지 않지만, 시간이 흘러갈수록 가족과의 관계를 되돌아보게 됩니다. 혼자 모든 걸 해결하는 케빈은 스스로 모든 걸 해결하는 과정에서 상당히 똑똑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아직 어린 케빈은 점점 가족의 필요성을 느끼는 마음을 영화에서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나홀로 집에'의 유니버스도 인기를 끌 수 있는 또 하나의 핵심 요소다. 케빈에 대한 맥컬리 컬킨의 연기는 진정성 있고 매혹적이며 아역 배우로서의 재능을 보여주고 진실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케빈의 부모 역할을 맡은 캐서린 오하라, 존 허드 등 조연들이 대가족의 사랑을 그려내며 이야기에  따뜻함을 더한다. 캐릭터 케미는 영화의 감정적 공명을 강화하여 모두가 사랑받는 '나 홀로 집에'라는 영화를 탄생시켰다.

 

 

결론

영화는 케빈의 가족이 모험을 위해 제때 돌아오는 따뜻한 재회로를 마무리한다. 도둑들은 결국 계획에 성공했지만 결국 케빈의 영리한 함정에 속아넘어간다. 영화는 즐거운 분위기로 끝나며 가족의 단합과 크리스마스 정신의 가치를 강조한다.
"나 홀로 집에"는 매력적인 코미디와 독창적인 스토리라인으로 관객들을 집중시키고 가족 관계에 대한 사랑과 화목함을 강조함으로써 영화의 의미를 보여준다.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하는 이미지가 강한 날이다. 모두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로 유명한 날을 영화에 적용함으로써 특별한 날에 특별한 사건과 가족이 곁에 없다는 내용을 조합하면서 이 영화에 스토리텔링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었다. 초반에는 아무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코미디였지만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케빈의 성장과 가족의 필요성을 부각하면서 크리스마스에 보면 더 의미 있는 영화로서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부각된 영화이다. 함께하는 가족이 있다는 것에 감사할 수 있는 영화였고 , 크리스마스가 아니더라도 볼 수 있는 가족영화로서 자리매김했다.